인기 기자
안철수, 심상정에 "공조 못할 이유 없다" 화답
"국민의당·정의당, 철학과 가치지향 다를 수 있어…허심탄회한 대화 기대"
"거대양당 두 후보들, '쌍특검' 묵묵부답"
2021-11-24 11:35:41 2021-11-24 11:44:50
[뉴스토마토 민영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24일 심상정 정의당 후보에게 "거대양당의 낡은 정치로부터 나라를 바로 세우자는 충정에 감사의 마음 전한다"며 "국민의 행복과 국가의 이익을 위한 정책이라면 공조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고 화답했다.
 
안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상정 후보님께'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지난 22일 심 후보는 국회 기자회견에서 "오늘부터 양당체제 종식을 위한 제3지대 공조를 시작하겠다"며 "첫 번째 만남을 안 후보에게 제안한다"고 말한 바 있다.
 
안 후보는 "국민의당과 정의당이 추구하는 각자의 철학과 가치 지향은 다를 수 있다"면서도 "진실은 정파와 이념을 초월하는 것이다. 만나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안 후보는 '공조'에 방점을 찍었다. 그는 "제가 출마 선언 때부터 주장한 '시대교체'를 위한 정책에 대해서도 언제 어디서든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과 국가를 위해 공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안 후보는 이재명 민주당,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그는 앞서 쌍특검 도입을 촉구한 것을 언급하며 "고발사주 관련 특검법 제정과 특별검사 추천은 민주당에, 대장동게이트 관련 특검법 제정과 특별검사 추천은 국민의힘에 위임하고 국민의당과 정의당이 균형추 역할을 하는 중재안이었다"며 "두 후보는 모두 말로만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힌 채, 아직 제 제안이나 특검에 대해서는 묵묵부답"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이어 "'내가 뽑으려는 대통령이 정직하고 진실한 사람인가'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있다면 진실을 밝히는 것이 대선을 앞둔 국민의 권리를 위한 도리"라며 "쌍특검의 공정성과 객관성이 필요한 이유가 이것"이라고 강조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의 제안에 화답했다/안철수 페이스북 캡처
 
민영빈 기자 0empt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