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창바이오텍, 사명변경 완료…"신재생에너지·이커머스 플랫폼 사업 속도"
2021-12-08 08:49:02 2021-12-08 08:49:02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한창바이오텍(전 한주케미칼앤홀딩스(043090))이 사명변경을 완료하고 모회사인 한창과 신재생에너지 및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에 속도를 낸다. 한창바이오텍은 사명변경을 완료하고 신사업을 본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호변경을 통해 한창바이오텍은 공식적으로 한창 그룹사로 편입되며 계열사로서 한창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더불어 뉴미디어와 첨단 유통 인프라를 활용한 온라인 커머스 사업도 추진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한창(005110)이 대주주로서의 책임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며 한창바이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한 만큼 모회사와 ESG 경영 기반 신재생에너지, PM 사업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또한 유통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온라인 커머스 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어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생물을 이용한 바이오 신제품 공급을 통한 본원사업 매출 기반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래먹거리를 확보함에 따라 적자구조를 탈피하고 내년 영업이익 달성, 매출 확대 등 실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인허가에서부터 준공까지 전 과정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한창과 함께 협업을 기반으로 최근 신설한 부동산시행개발사업 총괄관리(PM) 사업에서도 벌써부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경기도 동두천, 강원도 속초시 등 재개발 PM 사업 수주를 확보하며 실적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한창바이오텍은 기존 의약품 원료 등 바이오 사업 기반 메타버스와 NFT 등과 같은 IT기술 사업 추진에 따른 비전을 담고자 이번 상호변경을 추진하게 됐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