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첫 솔로앨범 '듀얼리티' LP로 낸다
2023-03-31 14:26:31 2023-03-31 14:26:31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아이엠이 첫 솔로앨범 'DUALITY(듀얼리티)'를 LP 앨범으로 냅니다.
 
아이엠은 첫 번째 솔로앨범 'DUALITY'의 LP 발매를 확정하며 오는 4월 20일 정식 발매합니다.
 
2021년 2월 발표한 'DUALITY'는 겉과 속, 내면의 이중성에 대한 내용을 노래를 풀어냈습니다.
 
해당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연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월드와이드 송 차트,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DUALITY' 전곡을 차트인 시켰습니다. 타이틀 'God Damn(갓 댐)'은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 톱10에 진입했습니다.
 
아이엠은 "저의 첫 솔로앨범이었던 'DUALITY'를 많이 사랑해 주신 덕분에 LP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라며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래전부터 선물해 주고 싶어 LP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제작기간이 있다 보니 조금 늦어졌지만 제 선물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DUALITY' LP 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LP 앨범은 지난 29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4월 20일부터 정식 발매됩니다.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아이엠. 사진=스타쉽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