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움트, 세포배양식품·의약품 개발 전략미팅 개최
2023-05-30 09:16:13 2023-05-30 09:16:13
비엘그룹과 휴럼, 일동후디스, 움트와 최인호 영남대학교 의생명공학과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는 26일 일동후디스 회의실에서 세포배양식품과 의약품 개발 전략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움트 제공)
 
[뉴스토마토 이혜현 기자] 움트와 비엘그룹, 휴럼, 일동후디스 최인호 영남대학교 의생명공학과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는 최근 일동후디스 회의실에서 세포배양식품과 의약품 개발 전략미팅 개최했습니다. 
 
이번 전략미팅은 지난 2월 7일 경북도청에서 진행된 세포배양산업 육성 전략보고 및 업무협약 이후 세부 진행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첫 회의 자리로 세포배양식품, 경북지역 특화 특용작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개발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최인호 교수의 세포배양관련 연구와 유관산업, 배양식품, 경북 세포배양산업화 단지 구축 현황 등에 관해 발표에 이어 각 기업별 회사소개와 관련 산업 현황, 경북도와의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이번 전략미팅에서는 경상북도청과 의성군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AI) 기반의 신약개발 연구를 위한 연구단지 조성 등에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고 움트는 임상시험과 천연물 신약개발 경험을 통해 일동후디스와 비엘그룹, 휴럼과 개별인정형소재 인허가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혜현 기자 hy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