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NH투자증권, NH-Amundi 장기성장 대표기업 펀드 추천
경기민감 대형주 중심 투자전략…국내 주식시장 대비 높은성과 추구
2017-07-19 10:33:53 2017-07-19 10:33:53
[뉴스토마토 김재홍기자] NH투자증권은 유망 금융상품으로 국내 대형 우량주에 분산 투자하는 ‘NH-Amudi 장기성장대표기업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경기 개선세로 수출금액과 물량이 확대되고 경기민감 대형 수출주의 상승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국내 주식시장은 연내 완만한 상승세가 전망된다. 따라서 IT·금융·산업재 등 경기에 민감한 대형주 중심의 투자전략으로 운용하고 있는 이 펀드가 유망하다는 분석이다.
 
NH-Amundi 장기성장대표기업 펀드는 장기적으로 국내 주식시장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한다. 운용사의 모델포트폴리오를 75% 복제하고 매니저 재량 하에 25%를 운용하는데, 펀드 매니저의 명확한 종목 선정기준을 바탕으로 수익과 위험을 관리에 철저하다는 평가다. 펀드 매니저는 빠르게 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당장의 수익성보다는 기업의 혁신역량과 사업모델 평가를 중시한다.
 
또한 위험배분모델(Risk Budgeting)을 활용한 운용사의 모델포트폴리오를 75% 복제하면서 매니저 개인 주관에 의한 자산배분 쏠림을 방지하며 일관된 하우스 뷰를 적용하고 있다.
 
특히, 위험배분모델은 수익 창출에 필요한 위험한도를 사전에 부여하여 의도하지 않은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위험을 관리하는 자산배분 방식이다. 그 결과 동 펀드는 10% 이내로 변동성을 관리하며 위험 대비 수익성이 높다는 평가다.
 
이 펀드는 설정 이후 2014년을 제외하고는 벤치마크 대비 초과성과를 시현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7.99%를 기록하면서 KOSPI성과 3.32%를 크게 상회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개선으로 각국 증시가 상승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던 한국 주식의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전망한다”면서 “투자 심리 개선으로 증시 상승을 견인할 주도주 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NH투자증권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