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315 타이완카페, ‘시티카페’로 브랜드명 변경
2017-08-07 09:41:07 2017-08-07 09:41:07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종합 음식&음료(F&B) 기업 에잇디(대표이사 김신애)가 올해 강남에 선보인 ‘315 타이완카페’의 상호명을 ‘에잇디 시티카페(이하 시티카페)’로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시티카페’는 창고형 마트와 카페를 결합한 신개념 프랜차이즈로 지난 3월 강남구 삼성동에 1호점을 연 이후로 5월에 강남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이번 상호변경은 그 동안 대만 디저트에만 국한되어 온 카페 브랜드를 전 세계 각 도시들의 트렌디한 먹거리까지 소개하는 핫플레이스로 탈바꿈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시티카파는 대만의 3시15분 밀크티와 국내에서 로스팅하는 엔트러사이트의 프리미엄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해 프리미엄 커피와 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또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는 시티카페가 가성비 최고의 카페로 떠오르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를 통해 2000여건의 포스팅이 올라올 정도로 빠른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브랜드명 변경을 결정한 시티카페는 이미 대만의 디저트로 사랑을 받고 있지만 대만에 한정하지 않고, 전세계 각 국의 먹거리를 큐레이션하여 소개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시티카페 측은 향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구매 패턴과 입맛, 트렌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사업을 8월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다가오는 4차 산업 시대의 흐름에 맞춰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 카페’로 새로운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다.
 
에잇디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고 폭 넓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명을 고민한 결과 ‘시티카페’로 결정했다”며 “’시티카페’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국가의 먹거리와 국내 외 트렌드를 결합시켜 새로운 카페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티카페는 오는 30일까지 ‘곰돌이 밀크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곰돌이 밀크티’를 구매한 후 개인 SNS 계정에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태국음식전문점 ‘타따블’ 식사권을 증정한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