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대한통운, 국내 스포츠 반세기 역사 나른다
태릉선수촌의 충북 진천 이전 수행…이달 말까지 이전 완료예정
2017-10-23 17:08:43 2017-10-23 17:08:43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CJ대한통운은 23일 대한체육회 태릉선수촌의 진천 이전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태릉선수촌 훈련시설 내 태권도와 유도, 레슬링 등 각 종목별 경기용품과 훈련장비, 의료장비는 물론 행정동, 숙소인 올림픽의 집 등의 일반 기자재들이 모두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으로 이전된다. 
 
이전 물자 총 규모는 5톤트럭 약 120대에 이르며 총 200여명의 인력이 투입된다. CJ대한통운은 선수촌 이전을 이달 말까지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23일 대한체육회 태릉선수촌의 진천 이전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약 한달 전부터 태릉선수촌 이전을 위한 현장 정밀실사를 진행해 주의를 요하는 품목들에 대해 사전에 파악하고 안전한 이전 운송 계획을 수립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기했다. 선수촌 이전은 공공기관이나 대학 등과 달리 대형 운동기구 및 스포츠 전문 용품이 많아 주의가 요구되기 때문이다.
 
특히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초음파장비, 근력측정기나 영상분석설비 같은 의료장비와 정밀기기들은 충격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하게 운송해야 한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전문 인력과 특수장비인 무진동 차량을 투입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대한통운은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육상대회 등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물류와 관공서, 대학 등 대형 이전 물류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안전한 이전 수행으로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과 진천선수촌의 원활한 운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지난 1964년 국내 최초의 이사 전문 서비스를 시작,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부 세종시 이전을 비롯한 다수 정부기관과 종합대학교 이전을 성공리에 수행한 바 있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