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츠파이낸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얀센 대표이사, ‘존경받는 CEO’ 대상 수상
2017-11-13 16:15:47 2017-11-13 16:15:47
[뉴스토마토 배성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과 ‘존경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은 GPTW(Great Place To Work) 코리아에서 개최하고 있다.
 
벤츠파이낸셜은 유연 근무제를 통한 개인별 차등화된 탄력적 근무시간 제도를 운용하는 것은 물론 휴가 사용에 있어서도 강압적으로 터치하지 않는다. 순환근무를 통한 경력 관리 및 본사인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에서 주최하는 엑셀런스 어워드 참여를 통한 보상을 실행한다. 이 밖에도 경영진은 전직원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을 통해 회사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다. 여성 직원들은 자유롭게 출산 휴가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육아를 위해서 육아휴직 역시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다. 장기 휴가 후 복직 과정에 있어서도 차별행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무엇보다 지난해 하반기 부임한 힐케 얀센 대표이사의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리더십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이번 시상식에서 얀센 대표는 ‘존경받는 CEO 대상’을 수상했다.
 
힐케 얀센 벤츠파이낸셜 대표이사(가운데)가 지난 9일 서울 그랜드힐튼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상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