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MONEY MEN 투자설계편)4차 산업혁명 투자 전략
2017-11-14 15:29:41 2017-11-14 15:29:41
MONEY MEN (투자설계 편)
진행: 어희재 앵커
출연: 김호균 차장(하나금융투자 본사 영업부)

▶ 4차 산업혁명 투자 전략
13일 <MONEY MEN>에서는 투자설계편으로 4차 산업혁명의 투자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하나금융투자 김호균 차장은 올해 초부터 시작해 상당 부분 현실화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투자 전략에 선별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4차 산업혁명의 투자 전략의 핵심은 '승자독식', 즉 해당 산업의 1등 주식에 직접 투자하라는 것이다. 크게는 미국, 중국 주식을 직접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그러나 구글, 애플, 엔비디아, BYD 등 업계 1위 기업들의 주가는 이미 신고가 랠리 중이라 접근하기 부담스러운 수준이다. 김호균 차장은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한 섹터 전략을 선별적으로 접근할 것을 조언했다. 
 
이날 머니맨에서 언급된 ETF는 XLK(미국 대형IT ETF), IXN(미국 외에 글로벌 기술주 ETF) 등이 있다. 그 밖에 개별 산업에 집중된 ETF(IGV, PNQI, FDAN, SOXX)와 성장성이 높은 테마로 구성된 ETF(ROBO, SOCL, SKYY, HACK)가 거론됐다. 김호균 차장은 ETF를 통해 시장 전체적으로 혹은 세밀하게, 집중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4차 산업혁명의 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당신이 부자가 되는 시간 <MOMEY MEN>은 매일 오후 6시30분에 방송된다. 방송이 종료된 후에는 토마토TV(tv.etomato.com)에서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 머니맨을 더 알고 싶다면?  https://www.facebook.com/tomatomoneymen/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