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협, 부산지역 어르신 대상 무료 치과진료 봉사 진행
장수사진, 수지침, 무료급식 등 제공
2017-12-04 17:41:10 2017-12-04 17:41:10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신협중앙회는 지난 2일 부산시 치과의사회관에서 무료 치과진료 및 장수사진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협의 사회공헌을 진행하는 신협사회공헌재단과 조합원의 전문재능을 활용한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부산지역 어르신과 장애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치과진료, 장수사진, 이·미용, 수지침, 무료급식 등을 제공했다.
 
특히, 이날 부산시치과의사회관 3층에 위치한 무료진료소에서는 전문장비를 통해 파노라마 촬영, 스케일링 등을 제공해 경제적 여건으로 치과진료를 받기 어려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은 "신협 프로보노 봉사단은 신협 임직원 및 조합원의 전문재능 통해 소외계층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신협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달 29일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지역 취약계층의 의료복지 증진과 사회공헌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 2일 부산시 치과의사회관에서 진행된 신협중앙회 봉사활동에서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에게 무료 치과진료 봉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협중앙회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