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스피킹맥스, '윤식당2' 효과…가입자수 10배 증가
2018-01-16 17:04:58 2018-01-16 17:04:58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스마트 교육 콘텐츠 기업 스터디맥스의 스피킹맥스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2'의 인기에 힘입어 실적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스피킹맥스는 윤식당2 내용에 착안해 총 4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을 선보였다. 윤식당2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일 방송된 2화가 시청률 14.8%를 돌파해 tvN 예능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식당2의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스피킹맥스의 실적 또한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 윤식당편 출시 전과 대비해 첫 방송 이후 사이트 회원가입자수가 10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 방문자수도 10배나 상승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수가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앱을 통한 결제 건수도 5배 이상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
 
신규 학습코스인 윤식당편은 지난 '윤식당1'에 출연한 스피킹맥스의 모델인 이서진이 원어민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모습을 보며, 윤식당 속 원어민 영어표현을 궁금해하는 시청자들의 관심과 요청으로 제작하게 되었다. 학습자들은 윤식당편을 통해 마치 윤식당 속 출연진이 된 것처럼 흥미로운 상황 속에서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학습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실제 TV 프로그램인 윤식당2 속 상황들을 윤식당편에 그대로 반영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심여린 스터디맥스 대표는 "윤식당2가 단 2회 만에 tvN 예능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스피킹맥스 '윤식당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상승하고 있다"며 "윤식당2 효과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직접 쓸 수 있는 '실전 영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영어회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스피킹맥스의 입지가 더욱 공고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