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코센 "자회사 ETH, 3Ksoft의 4차산업 솔루션 개발 MOU"
2018-01-19 09:39:58 2018-01-19 09:39:58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코센(009730)은 자회사인 이티에이치가 이차전지 스마트 솔루션 도입과 생산설비 판매를 위해 늘가람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티에이치는 이차전지 중 배터리 활성화 설비인 후공정 장비 개발 업체다. 늘가람은 3Ksoft의 사업개발 총괄주관사로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국제특허의 W3C 원천기술 보유사인 3Ksoft는 ‘SOAXML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Big Data) 수집, 분석, BI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위한 기계학습용 메타데이터 기술을 가진 소프트웨어 플랫폼 회사다. 
 
이티에이치는 3Ksoft의 사업개발 총 주관사인 늘가람과 함께 4차산업혁명 시장을 개척하고, 세계시장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코센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하는 스마트 팩토리 기술은 이티에이치의 핵심기술과 접목해 2차전지 생산공정의 안전성과 생산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티에이치와 늘가람은 4차산업에 관련된 대한민국 정부연구개발사업 수주와 수행에 필요한 공동연구를 기획하고 있다. 이티에이치는 “이번 MOU 를 통해 국내는 물론 이미 확보한 중국 등 해외 스마트 팩토리 시장에 진출해 4차산업 현장에 꼭 필요한 '지능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