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OK저축은행, 26일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마감
총 상금 2200만원…개인·법인 참여 가능
2018-01-23 13:47:06 2018-01-23 13:47:06
[뉴스토마토 김형석 기자]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은 오는 26일 'OK!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의 접수를 마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핀테크 시장과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아이디어와 핵심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에 적용 가능한 핀테크 신 사업 서비스 제안과 디지털채널 개선 아이디어 제안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와 기존 사업의 변화를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OK저축은행과 OK캐피탈은 앞서 2회에 걸쳐 내부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당시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사내 생활 플랫폼 앱(APP)'과 채팅상담 기반의 '아프로챗봇' 모델을 시연하기도 했다.
 
총 상금은 2200만원이며, 대상에는 1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참가 대상은 핀테크 관련 신규사업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원)생(휴학생 포함)과 일반인(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법인(창업·벤처·중소기업·핀테크) 등이다.
 
참여 희망자는 OK저축은행, OK캐피탈 홈페이지와 아프로서비스그룹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사이트 씽굿에서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는 다음달 2일 발표되며, 이후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다음달 13일 최종 선정된 팀을 발표한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금융권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며, 선발될 아이디어가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실시되는 핀테크 공모전인 만큼 핀테크와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OK저축은행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