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기보, 제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2018-02-02 09:06:03 2018-02-02 09:06:03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기술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을 육성하기 위해 제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을 통해 기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오는 3월9일까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제2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창업 후 3년 이내인 기술혁신형창업기업이다. 예비창업자도 포함되며, 신성장정책금융센터의 '신성장 공동기준' 9개 테마의 품목 및 관련 기술 보유자는 우대한다. 1차 서류평가로 80여개 기업을 선정하고, 합격자교육과 PT평가 등을 통해 50개 내외 기업을 최종 참여기업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기업에 대한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투자, 보증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멘토링, R&D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K-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제2기 '기보벤처캠프'에서는 제1기 '기보벤처캠프' 운영과정에서 발생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미비된 지원제도를 신설했으며 유망 스타트업을 한국형 히든 챔피언으로 이끌어갈 진정한 길잡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