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교통안전공단, 스위스 제네바사무소 개설
국제화 업무 강화, 자동차 분야 국가경쟁력 제고 목적
2018-02-12 17:25:03 2018-02-12 17:25:03
[뉴스토마토 임은석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3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국외 사무소를 열고 업무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UN 유럽본부가 있는 제네바는 자동차안전기준 국제조화기구 회의가 개최되는 장소로 이번 사무소 개설은 자동차안전기준 국제화 업무를 강화해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자동차 분야의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개소식 행사에는 제네바 대한민국 대표부, 유엔 유럽경제위원회 자동차기준조화 포럼의 총괄서기, 국내 제작사와 해외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공단은 제네바 사무소 운영을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끌어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그도안 지리적 제약으로 참여가 어려웠던 UN규정 제·개정 국제회의에 적극 참석하고, 국제 자동차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변화를 확인해 우리 산업에 접목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자동차 제작사의 기술이 국제기준에 반영되도록 능동적인 국제기구 활동에 나선다. 제네바 현지에서 직접 최신 자동차 국제 정책과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첨단기술 연구 개발과 국제 협력을 강화한다.
 
권해붕 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장은 "이번 국외사무소 개소를 계기로 자동차 국제기준 제·개정 시 우리나라의 영향력 확대와 국내자동차 산업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스위스 제네바에서 국외 사무소 입구 모습. 사진/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세종=임은석 기자 fedor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