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필로시스, 인도네시아 EMP사와 500억원 규모 계약 체결
2018-03-16 14:52:49 2018-03-16 14:52:49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필로시스는 인도네시아의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EMP사와 5년간 총 150억원 규모의 혈당 측정기, 스트립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전했다. 또, 3년간 총 350억 규모의 생산플랜트 건설(기술이전)에 대한 전략적 제휴계약도 맺었다. 
 
이번에 계약한 EMP사는 동남아 최대 제약 및 유통 회사인 칼베파르마(Kalbe Pharma)의 의료기기 전문 유통 자회사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자체 운영 헬스케어센터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병원 및 약국 영업에 강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필로시스는 지난해 11월 이미 칼베파르마와 혈당측정기 및 혈당스트립에 대한 공급계약에 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번 계약으로 혈당측정기, 스트립 제품을 납품 하게됐다.
 
이와 동시에 생산플랜트 기술이전을 통해 EMP사의 의료기기 자국생산화 및 동남아 시장점유율 확대를 달성하고자 스트립 생산플랜트 건설에 대한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필로시스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인도네시아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혈당측정기 시장 및 혈당스트립 생산플랜트 기술이전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원부자재 공급도 할 수 있게 됐다.
 
최인환 필로시스 대표는 “의료기기 자국생산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시장에 혈당스트립 생산플랜트 기술이전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출하는 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