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 개시
2018-05-02 09:23:35 2018-05-02 09:23:35
[뉴스토마토 신항섭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소득공제와 코스닥 공모주 우선배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공모형 '하이 코스닥 벤처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파생형]'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정부의 벤처 및 코스닥투자 활성화를 목적으로 펀드자산의 50% 이상을 벤처기업의 신규발행 주식, CB와 BW 등에 투자하며 공모주 우선배정과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는 펀드다.
 
하이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하이 코스닥 벤처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파생형]’펀드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혁신 벤처 고성장기업에 선별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한다. 이와 함께 공모주 펀드 투자 고객의 위험선호도를 감안해 코스닥 상장 벤처기업 투자분(펀드 순자산의 35% 수준)에 대해서는 변동성을 줄일 수 있는 전략을 가미해 운용된다. 이를 위해 하이자산운용은 내 전 운용부서가 참여하는 멀티 운용체계를 갖췄다.
 
또 환매수수료 부과 기간이 길고 환매수수료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365일 미만 환매 시 환매 금액의 3%, 730일 미만 환매시 환매금액의 1%를 부과한다. 부과된 환매수수료는 전액 펀드로 귀속된다.
 
하이자산운용 관계자는 "장기투자를 유도하고, 공모주 투자 이익을 추구하려는 단기투자자보다 세제혜택이 있는 만큼 3년 이상 투자하려는 투자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코스닥 벤처펀드는 초기 투자 시 더 많은 공모주 우선 배정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코스닥 시장 기대감과 절세의 이점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코스닥 벤처펀드 가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도 함께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닥 벤처 펀드 가입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하이투자증권
 
신항섭 기자 kalth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