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림산업,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공모전 개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아트 분야…다음달 8일까지 접수
2018-07-19 17:42:41 2018-07-19 17:42:41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대림산업은 네이버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와 ‘숲을 닮은 도시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하루’라는 주제로 19일부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아트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시된 주제로 창작한 작품을 최소 3개에서 최대 10개까지 그라폴리오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이며,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가 5명에게는 창작 지원금 100만원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에 조성된 대형 스트리트몰의 팝업 전시 공간에서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당선자 발표일은 8월 17일이다. 대림문화재단의 심사를 거쳐 당선된 작가는 대림문화재단 미술관 소속 큐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전시기획을 진행하게 된다. 당선 작가들은 오는 9월부터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에 조성된 대형 스트리트몰의 팝업 전시 공간에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숲을 닮은 도시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공모전을 통해 지난 6월 말부터 입주를 시작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의 입주민들은 개성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작가들은 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총 6800세대 규모의 초대형 주거단지로 오는 9월 말까지 입주가 진행되며 입주민들은 단지 내 조성되어 있는 대형 스트리트몰에서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전세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일러스트,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으로, 재능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림산업 한숲 시티 공모전 포스터. 사진/대림산업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