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가을 분양시장, 고객 접점 늘리기 사전마케팅 치열
현장전망대 및 분양홍보관 운영…스킨십 늘리기 전략
2018-10-11 12:29:36 2018-10-11 12:29:36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최근 분양을 앞둔 건설사들의 견본주택 개관 전 사전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10월 가을 분양 성수기를 맞아 경쟁단지와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이다. 견본주택 개관 전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을 운영하며 고객 스킨십 강화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10월 전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일반분양 물량은 3만4705가구다. 이는 지난해 10월 분양 물량인 1만7127가구보다 2배 가량 늘어난 수치이다. 폭염과 부동산 대책, 추석 연휴 등으로 미루었던 물량들이 대거 쏟아지는 것이다. 이런 사전마케팅을 통해 수요자들은 주택 청약에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을 방문해 견본주택 개관 전 미리 생생한 내 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뀐 부동산 정책으로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진 만큼 어떻게 하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지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사업지를 눈으로 확인하거나 관련 정보 역시 얻을 수 있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입지와 상품장점을 방문객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관심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마케팅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된다.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은 대개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편리한 지역이나 단지가 들어서는 현장에 마련되는 경우가 많다.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거나 혹은 따로 예약을 받아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설명하고 단지 특장점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기도 한다.
 
사전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단지들이 대거 10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1180번지 일원에 분양 예정인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는 단지의 바다전망을 느낄 수 있는 오션뷰 전망대를 운영중이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하리수산물직매장 4층에 위치한 오션뷰 전망대는 단지가 들어서는 위치 바로 옆에 마련되어 입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단지가 들어서게 되면 누릴 수 있는 바다조망을 체험할 수 있다.
 
GS건설은 탑석센트럴자이를 본격 분양하기 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홍보관을 방문하면 탑석센트럴자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보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순위 통장(본인)을 가지고 홍보관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홍보관 방문사진과 함께 SNS에 후기를 올리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SK건설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10월 분양한다. 루원시티내 첫 분양단지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다. 아파트는 2378가구, 오피스텔은 총 726실이 공급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역세권 단지로 향후 7호선 연장선이 개통하면 더블역세권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지 506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검단신도시 첫 분양단지인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도 10월 분양을 준비 중으로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505 스타프라자 204호에 마련된 분양홍보관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고급사은품을 증정하며 1순위 통장 지참 방문시에는 고급 통장지갑도 증정한다. 인천 검단신도시 AB15-2블록에 공급되는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72㎡, 84㎡ 총 1168가구로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함께 분양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2층~지상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2666가구의 대단지로 역시 10월 분양 예정이다.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병점복합타운의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도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탑석센트럴자이 분양홍보관 모습. 사진/GS건설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