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뮤닝’으로 간편하고 맛있는 면역 케어
동원F&B, 국내 최초 면역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덴마크 뮤닝 출시
면역 다당체 함유한 알로에 겔, 특허 유산균 담아 유업계 최초 ‘면역’ 건강기능성 인증
2018-11-30 14:13:39 2018-11-30 14:41:02
[뉴스토마토 이재영 기자] 큰 일교차에 건조한 날씨,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겹치며 면역력이 떨어지기 십상이다. 면역력 저하는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심혈관질환, 피부질환, 안구질환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어느 때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 요즘이다.
 
동원F&B가 이에 대응한 신제품으로 최근 발효유 덴마크 뮤닝을 출시했다. 매일 간편하고 맛있는 면역 케어를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국내 발효유 중에서는 최초로 면역 건강기능성을 인증받았다.
 
 
덴마크 뮤닝. 사진/동원F&B
 
 
덴마크 뮤닝은 간편하게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발효유다.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알로에 겔과 특허 유산균인 L.Sakei Probio65을 담아 건강기능성을 부여했다. 특히 알로에의 다당체 성분은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장 건강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뮤닝 한 병에 약 60mg의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 두 병 이상이면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뮤닝(MMUNING)’의 이름 역시 면역의 영단어인 ‘IMMUNITY’‘~ING’의 합성어로, 뮤닝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리테일 시장자료에 따르면 약 4600억원 규모의 국내 드링크 발효유(농후 발효유) 시장에서 동원F&B가 약 26%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덴마크 뮤닝출시를 통해 드링킹 발효유 시장 1위를 넘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로 시장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 뮤닝에서만 연매출 1000억 원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
 
동원F&B관계자는 “’덴마크 뮤닝은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시장의 여타 발효유들에 비해 우수한 건강성이 공인된 제품이라며 현재 면역 관련 선호도가 높은 홍삼 대신 향후 소비자들이 매일 뮤닝을 통해 간편하게 면역 케어를 하는 시대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