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IBK투자증권, 백동포럼 창립총회 개최
2018-12-13 18:42:30 2018-12-13 18:42:3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IBK투자증권은 1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과 위상 제고를 위한 네트워크 모임 ‘백동(백년을 함께하는 동행)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줄 왼쪽부터 케이엠제약 강일모 대표, 알리코제약 이항구 대표, 한국거래소 정운수 코스닥시장본부장, 모아종합건설 박치영 회장, 인산가 김윤세 대표, IBK투자증권 김영규 사장, 가천대학교 황보택근 부총장, 코넥스협회 김군호 회장, 한울생약 한영돈 회장, 우정약품 최정규 대표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투자증권

 
백동포럼은 IBK투자증권이 인증한 IBK베스트챔피언 기업 중심으로, 대기업과 대학, 유관단체 등이 참여해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의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장이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김군호 코넥스협회 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김원대 한국IR협의회 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총 120여명이 참석했다.
 
백동포럼 초대 회장으로는 국내 죽염업계 1위 기업인 #인산가 김윤세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또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이 자문위원장을 맡았다. 감사(우정약품 최정규 대표), 수석부회장(모아종합건설 박치영 회장), 부회장(한울생약 한영돈 회장, 알리코제약 이항구 대표), 사무총장(케이엠제약 강일모 대표)이 각각 선임됐다.
 
백동포럼은 향후 연 2회 정기총회와 분기 1회 지역포럼을 열고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기업경영에 관한 정보교류 및 업계현안에 대한 연수 및 세미나 개최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정보교류 ▲투자활성화를 위한 IR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동포럼 정회원 기업에게는 위상 제고와 성장을 위한 IBK투자증권의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신입사원 연합채용, 직원·조직 교육·연수프로그램, 기업금융 및 상장 지원 컨설팅, 기업 홍보동영상 제작, 회원과 지방자치단체간 네트워킹 등이 포함된다.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백동포럼은 국내기업수의 99%를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위상제고와 판로개척을 위한 노력의 시작"이라며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