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뮤지컬 '그리스' 팝시컬 그룹 핑크레이디, 앨범 발매
2019-02-20 19:22:46 2019-02-20 19:22:46
[뉴스토마토 정초원 기자] 뮤지컬 '그리스'와 함께 선보이는 팝시컬 그룹 핑크레이디가 20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팝시컬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서윤, 이후, 예주, 우림, 현지, 다섯 명의 배우들로 구성된 핑크레이디의 데뷔 타이틀곡 ‘갓 걸(GOD GIRL)’은 최고를 뜻하는 ‘갓(GOD)’과 소녀를 뜻하는 ‘걸(GIRL)’을 합친 제목이다. 곡의 중간 중간 변화되는 스윙 파트에서는 뮤지컬 배우로서의 장점인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팝시컬 그룹인만큼 뮤지컬의 다이나믹함과 케이팝의 트렌드를 모두 담았다. 
 
팝시컬은 신춘수 오디컴퍼니 대표 겸 프로듀서가 최초로 시도하는 프로젝트로, K팝과 뮤지컬을 결합한 새로운 장르다. 지난 7월 뮤지컬 '그리스'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멤버들은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연습을 진행하며 ‘팝시컬(POPSICAL)’ 아티스트로서 데뷔를 준비해왔다.
 
핑크레이디는 뮤지컬 '그리스' 속에 등장하는 여자 그룹의 명칭을 그대로 옮겨왔다. 데뷔곡 ‘갓 걸(GOD GIRL)’을 시작으로 뮤지컬 넘버, 대중음악, 뮤지컬 넘버와 K팝을 접목시킨 팝시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그리스'의 배우로도 무대에 오르며 멀티 엔터테이너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간다.
 
한편, 뮤지컬 '그리스'는 오는 4월30일부터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앨범 자켓. 사진/오디엔터테인먼트
 
정초원 기자 chowon61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