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포르테-리플 스프링, 게임개발자 지원 위해 1억달러 자금 조성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 가속화 추진
2019-03-13 11:36:59 2019-03-13 11:36:59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포르테(Forte)는 리플(Ripple)의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과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자금은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과 게임 개발자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 소스 솔루션과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포르테가 운용하는 초기 자금은 일간 활성 사용자 5만 명 이상의 게임 경제를 운영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사용된다. 여기에는 신규 게임 개발과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고자 하는 게임 개발자도 해당된다.
 
포르테의 기술 스택에는 리플과 긴밀하게 협력해 설계한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기본 쌍 결제를 지원하는 리플 XRP 오픈소스 인터레저 프로토콜(Interledger Protocol) 및 컨테이너 기반의 호스팅 솔루션 코디우스(Codius)를 활용해 블록체인 전반의 거래를 지원한다는 의미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혁신은 거의 모든 디지털 인터랙션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울 것"이라며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한화 약 159조 원)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뤄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ipple’s Xpring)은 "세계적 수준의 게임 업계 베테랑 팀과 파트너를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는 점에 동의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르테는 일정 기준 이상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게임 개발자에게 적극적으로 자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앨런 마(Allen Ma) 포르테 파트너십 부문 VP(VP Partnerships, Forte)는 "포르테는 수천 명 혹은 그 이상의 일간 활성 사용자가 있는 게임 경제를 운영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는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하기를 무척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