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선영의 뉴스카페)이성 구로구청장 "스마트 도시, 수목원화, 생활SOC 등…도시다운 도시 만들 것"
2019-04-22 17:29:58 2019-04-22 17:30:22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이성(구로구청장)
 
22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이성 구로구청장과 함께 구로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공원, 도서관, 돌봄센터 등을 만들려는 노력이 적극적으로 행해지고 있다"라며 "예산 문제때문에 다 할 수는 없지만 마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하나씩 채워가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방분권에 대해 이성 구청장은 "국가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라며 "지방분권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있고 미래세대를 위해서 민주주의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구청장은 "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는데 다음달에는 조례에 근거해 자치분권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구로구는 스마트 도시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 구청장은 "정부에서 스마트 도시계획이 나오기 전에 구로구는 먼저 시작했다"라며 "구로구 전체에 공공 와이파이망과 사물인터넷 중계망인 '로라망'이 구축돼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구로구는 도시 안전을 위해 많은 투자를 했으며 수목원화 사업을 통해 지금보다 훨씬 푸른 도시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 도시 사업 본격화와 함께 생활SOC를 탄탄하게 구축해 도시다운 도시를 만들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