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선영의 뉴스카페)유성훈 금천구청장 "생활SOC, 주민 편의시설 확충해 소통하는 구청장 될 것"
2019-05-20 17:11:10 2019-05-22 14:49:35
★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
진행: 김선영 앵커
출연: 유성훈(금천구청장)
 
 
20일 뉴스토마토<김선영의 뉴스카페, 토크합니다>에서는 유성훈 금천구청장과 함께 금천구 주요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방 정부의 기본적임 임무는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이라며 "이를 위해서 지역개발, 생활환경 개선을 해야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유 구청장은 "지방자치별로 성격과 특성이 달라서 지역 현실에 맞는 행정과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지방자치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유 구청장은 "이 사업으로 선정돼 375억원 정도를 확보했다"라며 "도시재생의 핵심은 지역 주민, 구청, 상인 등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독산동 우시장 먹거리와 같은 지역 상권을 결합한 도시재생을 꿈꾸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유 구청장은 "금천구가 임기말즈음에는 살맛나는 도시, 매력적인 도시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생활SOC, 주민 편의시설을 기필코 확충해 소통하는 골목길 구청장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토크합니다)유성훈 금천구청장 "생활SOC, 주민 편의시설 확충해 소통하는 구청장 될 것"
※사람과 공감. 이슈와 현장. 자세히 듣고 물어봅니다. <토크합니다>는 매주 평일 오후 12시40분에 방송됩니다. 방송 종료 후에는 '김선영의 뉴스카페'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