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직톡,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닷컴 투자 받아
심범석 직톡 대표 "글로벌 교육 시장 선도기업 발판 마련"
2019-05-29 16:58:08 2019-05-29 16:58:08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언어공유 플랫폼 직톡(ZIKTALK)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닷컴'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BW닷컴은 마이닝풀 운영회사로 BW닷컴이 국내 기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투자 유치에는 사용자의 90%의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글로벌 소액 거래가 자주 발생하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고 직톡 측은 설명했다. 현재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약 1800여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가 활동하고 있다.
 
캐시 쥬 BW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언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글로벌 서비스로 탄탄한 기반을 다진 직톡이 암호화폐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직톡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직톡 서비스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범석 직톡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직톡이 글로벌 교육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직톡 심범석 대표(사진왼쪽)와 BW닷컴 캐시 쥬 최고운영책임자(COO)가 투자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직톡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