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무더위 지나니 월동 준비?…보일러 업계, 온수매트 잇단 출시
귀뚜라미, '2020년형 온돌 온수매트'·경동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 선봬
2019-09-02 11:06:10 2019-09-02 11:19:24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보일러 업계가 온수매트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때이른 월동 준비에 나섰다. 새로운 편의기능을 갖춘 제품들로 쾌적한 수면을 조성할 계획이다. 
 
귀뚜라미는 2일 순환수 직접 가열 특허 기술과 초슬림 매트로 완성한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를 출시했다. 2020년형 귀뚜라미 온돌 온수매트는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신속하게 가열하는 '탱크 분리형 순환수 직접 가열 특허기술'을 적용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설정온도 도달시간(37℃ 기준)을 약 60% 단축하고, 소비전력도 절반 수준으로 크게 줄였다.
 
또한, 최신 스마트 전자 제어 방식의 분리난방 기술을 활용해 매트 좌우 온도를 최저 25℃에서 최고 50℃까지 1℃ 단위로 편차 없이 정밀하게 제어한다. 2개의 모터를 사용하는 트윈 모터 방식보다 소음과 진동이 적어 더욱 쾌적한 숙면 환경을 조성한다.
 
신형 온수매트는 고주파 특수 압착 기술로 1㎜ 두께를 실현했다. 온수매트에 온수 순환 호스를 삽입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매트 원단에 촘촘하게 새겨진 바둑판 형태의 물길을 이용해 매트 구석구석으로 온수를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온수 순환 호스에 의한 배김 현상이 없고, 매트 두께가 얇아 열 전달력이 우수하며, 접었을 때 부피와 무게가 적어 보관과 이동이 간편하다.
 
2020년형 온돌 온수매트는 △온열찜질 효과를 구현하는 '찜질 모드' △취침 시 디스플레이의 눈부심을 방지하는 '자동 밝기조절 모드' △설정시간 이후 작동을 자동 종료해 주는 '예약기능' 등 새로운 편의 기능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였다.
 
아울러 △어린이 보호용 버튼 잠금 기능인 '차일드락' △온수보일러가 넘어지면 전원을 차단해 안전을 확보하는 '전도 안전장치' △과전류 차단 장치 △과열 차단 장치 △물 부족 감지센서 등 10중 안전장치까지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가 2020년형 온돌 온수매트를 출시했다. 사진/귀뚜라미
 
경동나비엔도 이날 섬세한 기능과 품질로 쾌적한 수면을 돕는 나비엔 메이트 신제품 '더 케어'를 출시했다.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나비엔 메이트는 경동나비엔의 온도제어 기술력을 적용해 만든 프리미엄 온수매트다. 매트 전체에 고르고 균일한 온도를 구현하고 유해 물질 걱정을 줄여 출시 4년 만에 온수매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새롭게 탱크 내부에 전극 모듈을 설치해 매트 내에 흐르는 물을 살균 처리하는 '셀프 이온 케어'를 적용, 관리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기존의 살균 모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전기 분해 살균수로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까지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함으로써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실제로 경동나비엔은 99.9% 이상의 살균 성능으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주로 정수기에 제품에 주어지는 인증인 살균인증마크를 업계 최초로 획득, 매트 내 물에 대한 안전성도 입증했다.
 
난방 기능 역시 더욱 향상됐다. 빠른 난방 기능을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40%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며, 생활 환경에 따라 난방조건이 다르더라도 포근한 온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스로 제어하는 오토 히팅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간대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 온도 모드를 제공, 사용자별로 자신의 수면 패턴에 맞도록 조절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부에 닿는 감촉까지 고려한 점도 돋보인다. 커버부는 100% 순면 소재를 사용하고, 형광 표백이나 염색 처리를 하지 않은 원단으로 제작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매트부는 미국 식약청(FDA) 우수 실험 검사기준에 의거한 피부 자극 테스트와 피부 독성 테스트 2가지를 모두 통과할 정도로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에 호평을 받아왔던 스마트 분리난방, 다중 안전장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통한 원격제어, 1㎜ 초슬림 매트 등 나비엔 메이트의 장점도 살렸다.
 
디자인도 개선됐다. 절제된 웨이브 패턴과 부드러운 곡면 마감, 커넥터 연결부가 돌출되지 않는 깔끔한 설계를 적용하고 수면 공간에 감성을 더하는 레트로 콘셉트를 택했다.
 
경동나비엔은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판매를 개시한다. 오는 4일 오전 2시 CJ오쇼핑을 통해 첫 방송을 진행하고 7일 현대홈쇼핑, 8일 롯데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에서 오픈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