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토마토 추천영화)‘나쁜 녀석들: 더 무비’ 외 4편
2019-09-20 16:46:02 2019-09-20 16:46:02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이럴 때 예상 밖의 복병이라고 하는 것이다. 추석 연휴 3’ 개봉작 가운데 최약체로 손꼽혔던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누적 관객 수 300만을 훌쩍 넘어섰다. 손익분기점도 추석 개봉작 가운데 유일하게 넘어섰다. 드라마를 영화로 옮긴 흔치 않은 시도였다. 하지만 완성도가 문제였다. 에피소드 중심의 드라마 콘셉트가 스토리 중심의 영화와는 맞지 않는 기획처럼 보였다. 그럼에도 뚜껑이 열리자 관객들은 열광했다. 간단명료한 액션 스타일과 권선징악 스토리에 통쾌함을 터트렸다. 추석 연휴 이후 비수기에 접어든 극장가의 흥행 시장은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사실상 유일무이하다. (20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나쁜 녀석들: 더 무비
 
주연: 김상중, 마동석, 김아중, 장기용
감독: 손용호
개봉: 911
누적 관객 수: 324 5557
 
교도소 호송차량이 전복되고 최악의 범죄자들이 탈주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에 경찰은 수감 중인 범죄자가 흉악범을 잡는 극비 프로젝트인특수범죄수사과를 다시 소집한다. ‘오구탁’(김상중) 반장은 과거 함께 활약했던 전설의 주먹박웅철’(마동석)을 찾아가고, 감성 사기꾼곽노순’(김아중)과 전직 형사고유성’(장기용)을 영입해 새로운 팀을 구성한다.
 
토마토 추천평: ‘조금만’(?) 나쁜 녀석들
토마토 별점: ★★
 
 
애드 아스트라
 
주연: 브래드 피트, 토미 리 존스, 리브 타일러
감독: 제임스 그레이
개봉: 919
누적 관객 수: 49712
 
미 육군 소령로이 맥브라이드’(브래드 피트)는 우주의 지적생명체를 찾기 위한리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실종된 아버지를 영웅이라 믿으며 우주 비행사의 꿈을 키웠다. 어느 날, ‘로이는 이상 현상으로 우주 안테나에서 지구로 추락하는 사고를 당하고 인류를 위협할 전류 급증 현상인 이써지사태가 자신의 아버지가 벌인 위험한 실험에서 시작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토마토 추천평: 고뇌만 하는 우주비행사
토마토 별점: ★☆
 
 
타짜: 원 아이드 잭
 
주연: 박정민, 류승범, 이광수, 최유화
감독: 권오광
개봉: 911
누적 관객 수: 191 3220
 
전설적인 타짜짝귀의 아들이자 고시생인일출’(박정민)은 공부에는 흥미가 없지만 포커판에서는 날고 기는 실력자다. 포커판에서 우연히 알게 된마돈나’(최유화)의 묘한 매력에 빠져든 일출은 그녀의 곁을 지키는이상무’(윤제문)에게 속아 포커의 쓴맛을 제대로 배운다. 돈도 잃고 자존심까지 무너진 채 벼랑 끝에 몰린 도일출, 그의 앞에 정체불명의 타짜애꾸’(류승범)가 나타난다. 거액이 걸린 거대한 판을 설계한 애꾸는 전국에서 타짜들을 불러모은다. 일출을 시작으로 셔플의 제왕 까치(이광수), 남다른 연기력의 영미(임지연), 숨은 고수 권원장(권해효)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원 아이드 잭팀으로 모인 이들, 인생을 바꿀 새로운 판에 뛰어드는데.
 
토마토 추천평: ‘타짜도둑들을 만났을 때
토마토 별점: ★★☆
 
 
예스터데이
 
주연: 히메쉬 파텔, 릴리 제임스
감독: 대니 보일
개봉: 918
누적 관객 수: 8 307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선택의 순간이 당신에게도 찾아온다면. 하루하루 힘겹게 음악을 하던 무명 뮤지션 잭. 모든 것을 포기하려던 순간, 전세계가 동시에 정전이 된다. 다음 날 세상에선 비틀즈가 사라지고, 오직 잭만이 그들의 음악을 기억하게 된다. 특별한 기회를 만난 잭은 세계적인 스타가 될 운명에 섰는데.
 
토마토 추천평: 음악을 기대하고 보지 마시길
토마토 별점: ★★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주연: 차승원, 엄채영, 박해준, 전혜빈
감독: 이계벽
개봉: 911
누적 관객 수: 1008585
 
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심쿵 비주얼의 대복칼국수 반전미남철수’(차승원) 완벽한 외모와 달리 아이보다 더 아이 같은 그의 앞에 어느 날 어른보다 더 어른 같은 딸샛별’(엄채영)이 나타난다. 오늘 처음 봤는데 철수의 딸이란다. 마른하늘에 ''벼락 맞은 철수의 미스터리한 정체가 밝혀진다.
 
토마토 추천평: 모든 게 나쁘다. 하지만 진심 하나 만은 착하다
토마토 별점: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