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플랫폼 ‘상가의신’ 출시
호실별 면적·분양가 완전 공개…상가분양 관련 국내 최초 특허 출원
2019-09-26 14:44:25 2019-09-26 14:44:25
[뉴스토마토 최용민 기자] 분양 중인 상가의 전 호실별 상세 정보가 담긴 플랫폼이 공개돼 업계 관심을 끌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전문 스타트업 트라이콘은 26일 상가 전문 플랫폼 '상가의 신'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상가의신’은 분양상가의 주요 정보를 호실별로 제공한다. ‘상가의신’을 이용할 경우 분양 중인 상가의 각 호실별 면적, 분양가, 선임대 예상 업종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분양상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있었지만 시행사·시공사·분양사 등 관계사만이 한정적 정보를 쥐고 있거나 가격정보 등이 수시로 바뀌어 믿을만한 정보를 구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실제 대부분의 상가분양 정보 사이트에는 층별 최고가 및 최저가, 평균가 등 대략적인 사항들만 공개되고 있다.구체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직접 분양 홍보관을 먼저 찾아가야 했다.
 
‘상가의신’이 나오면서 이 같은 불편함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발품을 팔아야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던 상업용 부동산 시장이 ‘발품이 아닌 손품‘ 시대로 접어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상업용 부동산 모든 호실의 가격정보들을 낱낱이 공개하는 플랫폼은 ’상가의신‘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호실별 상세정보 제공은 시행사, 시공사, 마케팅사 등 주요 공급 주체들과의 긴밀한 관계 덕분에 가능했다. ‘상가의신’ 권강수 대표는 20여년의 부동산 업계 경력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가의신’은 선임대 분양상가 정보와 수익률 계산기 등 유용한 관련 컨텐츠 및 기능도 선보인다. 여기에 주요 부동산 뉴스·상권분석 자료 등 실질적인 내용들을 제공해 투자자들과 부동산 관계자들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상가의신’은 분양상가 정보 뿐 아니라 상가의 임대·매매·직거래, 빌딩매매, 오피스텔 분양·임대·매매 등 상업용 부동산 전반의 정보를 두루 제공한다. 아울러 상업용 부동산과 관련된 사항이라면 최초 사업부지 분석부터 분양, 임대, 창업까지 전 과정에 대해 처음부터 끝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실시한다. 그밖에 소상공인들도 점포창업 시 모바일과 PC에서 사전에 원하는 점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권 대표는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바탕으로 허위매물 근절과 정확한 정보 전달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며 “효율적인 분양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을 통한 상가분양 정보제공 시스템’이라는 제목으로 발명특허까지 출원했다”고 말했다.
 
권강수 트라이콘 대표가 26일 열린 '상가의 신' 플랫폼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트라이콘
 
최용민 기자 yongmin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