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파생상품 안내서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 제작
핵심내용 등 소책자에 담아…유관기관·회원사 등에 무료배포
입력 : 2019-12-09 11:47:35 수정 : 2019-12-09 11:47:35
한국거래소가 발간한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 소책자 표지. 사진/한국거래소
 
사진/한국거래소
[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한국거래소는 파생상품 투자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는 소책자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을 제작해 유관기관과 회원사 등에 무료로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거래소는 일반투자자뿐 아니라 유관기관 등 실무자의 자료 요청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소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발간한 '손에 잡히는 파생상품시장'의 경우 분량이 방대하고 시장제도를 중점적으로 다뤄 관련 니즈를 적절히 반영하지 못했다. 이에 거래소는 파생상품 투자 시 알아야 할 핵심내용과 질문 빈도가 높은 사항을 추려 소책자 형태로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을 제작했다.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은 △파생상품의 이해를 비롯해 △거래절차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 △생활 속 파생상품 △불법 파생상품 거래 △한국거래소 상장상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거래소는 파생상품 거래절차를 단계별 그림으로 정리해 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파생상품의 특징과 용어 등도 표와 그림 등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
 
거래소는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이 파생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장 신뢰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와 예비금융인력의 니즈를 수용하고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사진/한국거래소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문지훈

친절한 증권기사 전달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