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출시…"셀토스 잡겠다"
차급 뛰어 넘는 공간 확보…1995만원 부터 시작
2020-01-16 11:48:30 2020-01-16 11:48:30
[뉴스토마토 전보규 기자] 한국지엠의 야심작 트레일블레이저가 공식 출시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와 이쿼녹스의 사이를 메우면서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아 셀토스와 치열한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한국지엠은 인천 파라아디스시티 호텔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니다. 한국지엠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할 전략 SUV인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이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해 첨단 안전·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16일 인천 파라아디스시티 호텔에서 열린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행사에서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는 대담한 전면 디자인과 역동적인 후면 디자인으로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디자인은 기본 모델과 함께 고객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RS', ‘ACTIV’ 등 총 세 가지를 선보였다. Rally Sports(랠리스포츠)의 앞글자를 딴 RS는 레이싱카와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다크 크롬 그릴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날카로운 인상을 더 했고 △RS 전용 포인트 레터링 △블랙 보타이 △바다 사이드 몰딩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 △후면 버티컬 플렉터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팁을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다. 실내는 △D컷 스티어링휠 △전용 계기판 △레드스티치 장식 등이 적용됐다.
 
ACTIV는 정통 오르포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전면에 X자 형상의 프로텍터 디자인을 적용해 정통 SUV 특유의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하단에는 다크 티타늄 크롬 소재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스퀘어 타입 듀얼 머플러, 17인치 ACTIV 전용일로이 휠, 스포츠터레인타이거가 적용된 게 특징이다. 야외 활동을 즐기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아몬드 버터색의 실내 색상도 제공한다. 
 
트레일블레이저.사진/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저는 △아가타레드 △모던블랙 △스노우화이트펄 △새틴 스틸 그레이 △진저 오렌지 △미드나잇블루 등 6가지 기본 외장컬러 외에 RS모델전용인 이비자블루와 ACTIV 모델 전용 제우스브론즈 등 총 8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RS 모델과 ACTIV 모델은 투톤 루프가 기본적용되며 RS 모델은외장색에 따라 아가타레드와 모던블랙, ACTIV 모델은 제우스 브론즈와 퓨어 화이트 중 하나를 루프 컬러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최대전장 4425mm, 최대전고1660mm, 전폭 1810mm, 휠베이스 2,640mm로 차급을 뛰어넘는 크기와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로 2단 러기지 플로어를 적용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확장된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체에 하중이 실리는 부분은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 강성 경량화 차체도 완성했다.
 
엔진은 1.2리터가솔린 E-TurboPrime과 1.35리터가솔린 E-Turbo 두가지다. 두 엔진 모두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최고의 성능과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새롭게 소개되는 E-Turbo Prime 엔진은트레일블레이저의 LS와 LT 트림에 탑재돼 최고출력139마력, 최대토크22.4kg.m의 성능을발휘한다.
 
중형 세단 쉐보레말리부를 통해 뛰어난 힘과 연비를 모두 입증한 바 있는 E-Turbo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24.1kg.m의 뛰어난성능을자랑한다.
 
E-Turbo 엔진은 LT트림부터 선택가능하고 프리미어트림과 RS, ACTIV 모델에 기본적용된다. 기본이 되는전륜구동모델에는 라이트사이징엔진과 함께 효율을극대화하는VT40 무단변속기가탑재돼 E-TurboPrime 엔진및E-Turbo 엔진과 함께 각각 복합연비13km/l, 13.2km/l(동급최고)의 우수한복합연비를 실현했다.
 
두 엔진 모델 모두 제3종저공해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효과는물론 공영주차장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륜구동모델에는 동급 유일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트레일블레이저.사진/한국지엠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추가됐고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시스템도 적용됐다.
 
무거운 짐을 들고있어도 간단한 킥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쉐보레보타이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리프트 게이트로 편의성도 높였다.
 
6개의 에어백은 물론 차선이탈경고 및 차선유지보조시스템, 전방충돌경고시스템, 전방거리감지시스템, 전방보행자감지및제동시스템 등 안전사양도 적용됐고 헤드업디스플레이,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Premier 2490만원 △ACTIV 2570만원 △RS 2620만원이다.
 
카허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운전자의 개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는 스타일리쉬한 SUV"라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리드한 글로벌 SUV이자 미래를 이끌 차세대 핵심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전보규 기자 jbk88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