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붙이는 대신 바른다'…노루페인트, 자외선차단 차열페인트 출시
'에너지세이버 윈도우' 출시
2020-06-04 11:55:48 2020-06-04 11:55:48
[뉴스토마토 박준형 기자] 노루페인트는 여름철 실내로 유입되는 태양열 및 자외선 차단을 위해 유리창에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일반소비자용 열차단 페인트인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특수 나노 물질로 만들어진 반투명 필름막을 형성해 자외선과 태양열을 차단하고 자연 채광은 직접 투과시켜주는 유리용 페인트다. 창호 및 유리에 쉽게 작업할 수 있어 여름철 자외선차단 및 냉방비 절감이 필요한 주거환경에 폭넓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반투명 필름막을 통해 사생활보호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한국화학융합 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자외선 차단율 90%, 가시광선 차단율 75% 이상의 차단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제품패키지에 트레이, 마스킹 테이프, 롤러가 함께 제공돼 부자재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유리면을 깨끗이 닦고 롤러로 유리창에 제품을 골고루 바르면 20~30분쯤 지나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반투명 필름막이 생성된다. 또한 제거가 필요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2~3분 후 벗겨 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리 시트지와는 달리 엠보 무늬가 있는 유리면에도 시공이 가능하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에너지세이버 윈도우'는 윈도우 시트지를 대용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일반 가정뿐 아니라 매장,식당, 사무실유리창 등에도 쉽게 시공해 자외선차단 및 에너지 사용 절감이라는 환경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제품 활용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노루페인트 에너지세이버윈도우 차열페인트. 사진/노루페인트
 
박준형 기자 dodwo9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