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파이프 구매·배송 한번에…세아제강지주,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론칭
입력 : 2020-07-09 09:46:17 수정 : 2020-07-09 09:46:17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모바일 및 PC를 통해 각파이프 제품 구매부터 배송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을 론칭한다. 
 
세아제강지주는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에스에스다이렉트(SS Direct)’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세아제강지주가 구조관 업계 최초로 구축한 각파이프 제품 판매 온라인 플랫폼이다. 물종 및 사이즈별 각파이프 제품 235종이 등록돼 있다. 고객이 모바일 및 PC를 통해 실시간 견적 확인부터 구매 및 배송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온라인 서비스이다.
 
각파이프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 '에스에스다이렉트'. 사진/세아제강지주
 
세아제강지주는 ‘에스에스다이렉트’를 통해 대리점 유통단계 및 대면 견적확인 등 통상적으로 이뤄지던 절차를 생략해 시장가격 대비 경쟁력 있는 가격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신규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철강재 시장 특성상 구매 물량이 적어 개별적으로 각파이프 제품 구입이 어려웠던 개인 및 중?소형 고객의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다양한 판매기회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아울러 수도권내 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는 기존 소비재 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당일 배송 서비스를 철강재에도 과감하게 적용시키는 것으로, 세아제강지주의 시장 차별화 전략의 일환이다. 
 
실제로, 작년 11월에는 안산에 ‘파이프 센터’를 도입하고 흑각관, 백각관, 컬러도장 각관 등 각파이프 제품 재고를 월 5천만톤 수준으로 상시 유지하는 등 수도권내 당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 한 바 있다.
 
‘에스에스다이렉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을 포함한 기본서류를 접수하면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쳐 회원등록이 완료된다. 주문시에는 필요한 제품과 수량, 배송정보를 입력하고, 견적가액을 확인한 후 주문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
 
세아제강지주 관계자는 “신규 고객의 접근성 제고 및 고객가치 향상을 위해 ‘에스에스다이렉트’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게 됐다”며 “언텍트가 뉴노멀로 인식되는 시대에 맞춰 강관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1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