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직방, 청소 전문 서비스업체 이웃벤처 인수
2020-10-06 13:56:11 2020-10-06 13:56:11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직방은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호텔리브는 욕실과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다.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표준화된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방의 경우 후드와 필터 청소부터 인덕션 및 가스레인지 찌든 때까지 청소한다. 욕실 곰팡이 제거와 광택 작업 등도 매뉴얼화해 제공한다. 현재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여개 아파트 단지에서 호텔리브 서비스를 도입했다.
 
직방은 이웃벤처와 협업해 직방 이용자에게 호텔리브 청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방 앱에서 서비스를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직방의 이번 인수는 직방이 제시하고 있는 사업 방향의 일환이다. 직방은 집을 구한 이후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인다는 목표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로 아파트 단지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공개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파트에서 나아가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주거공간도 다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리브 청소 직원이 친환경 인증세제와 1회용 청소도구를 사용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이웃벤처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