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문 대통령 "코로나 벗어나면 전국민 위로 지원금 검토"

민주당 지도부 오찬 간담회…이낙연, 전국민 지원금 답변

2021-02-19 15:10

조회수 : 2,9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극복 이후 국민 위로 지원금 혹은 국민 사기 진작용 지원금 지급에 대해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진행된 민주당 지도부와의 오찬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이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이 '경기진작용 지원금'을 거론하자, 문 대통령은 온 국민이 '으쌰으쌰' 힘을 내자는 차원에서 국민을 위로하고 동시에 소비도 진작시키는 목적의 지원금을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간담회 자리에서 "3월 중에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도록 속도를 내겠다"면서 "코로나가 진정되면 국민 위로와 소비 진작을 위한 지원도 필요하다는 말씀을 아울러 올린다"고 말한 바 있다. 당이 추진한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해 문 대통령이 코로나19 극복 이후 지급으로 답변한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번 맞춤형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당·정·청 간 최대한 사각지대를 줄일 수 있도록 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특히 맞춤형 재난지원금 소득과 비교해서 지원되어야 하는데 소득에 대한 파악이 안되어서 그동안 일률적으로 지급했다"며 "앞으로 소득 파악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에도 당·정·청이 노력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