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등용

동반성장 최우수 기관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8곳 선정

중기부, 2020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결과 발표

2021-04-25 12:00

조회수 : 2,85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정부가 매년 실시 중인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8곳이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8개 공공기관에 대한 2020년 동반성장 평가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올해는 평가 대상 기관을 확대해 총 135개 기관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 중 올해 처음 평가에 참여해 시범 평가하는 기관 77곳을 제외한 58개 기관에 대해서만 평가 결과가 공개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기관들의 국가적 재난에 대한 대응 노력을 평가에 신설해 반영했다. 평가 결과는 등급별로 최우수 8개, 우수 7개, 양호 26개, 보통 11개, 개선 6개 기관으로 집계됐다. 
 
최우수 기관에는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중부발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선정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지원 실적 반영으로 31개 기관이 전년 대비 등급이 상승했으며 8개 기관은 전년 대비 등급이 하락했다. 이번 평가는 민간 전문가 26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해 진행했다.
 
위원회는 “국가적 위기에서 공공기관들이 방역물품을 제공하고, 임대료 인하, 판로개척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이 크게 증진됐다”며 “향후에도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105개 기관이 코로나19 대응 노력에 동참해 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과 시설 방역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활동을 했다.
 
중기부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국가적 위기 등에서 상생협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국가적 재난 대응 노력을 평가에 계속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 결과는 평가 대상 기관에 개별 통보되며 기획재정부가 해마다 실시하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정등용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