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백주아

효성티앤씨, 서울특별시 환경상 대상 수상

리사이클 섬유·친환경 제품으로 ‘서울시 환경 보호 기여’ 공로

2021-06-07 09:46

조회수 : 5,8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백주아 기자] 효성티앤씨(298020)가 서울특별시 환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인 ‘2021 서울특별시 환경상 대상’을 수상했다.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좌), ‘리젠서울’이 적용된 플리츠마마의 러브서울 에디션 상의를 입고 있는 오세훈 서울시장(우). 사진/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는 지난 4일 올해 25회째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환경상은 총 21개의 단체 및 개인 중 가장 높은 대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수상으로 서울특별시 환경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국내 대표 친환경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졌다는 평가다. 
 
효성티앤씨의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은 서울특별시 외 제주특별자치도, 여수광양항만공사, 부산광역시 등 여러 지자체 및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섬유산업 저변을 넓혀왔다.
 
효성티앤씨는 올해 1월부터 서울특별시 금천·영등포·강남구와 함께 투명 페트병을 별도 분리·배출해 리사이클 섬유 ‘리젠서울’로 생산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했으au, 이를 친환경 의류를 만들어 탄소 배출량 감축에 큰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지난 3월 효성티앤씨는 국내 친환경 패션브랜드인 플리츠마마와 협업해 리젠서울을 적용한 의류인 ‘러브서울’ 에디션을 출시해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 하반기에 효성티앤씨는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협업해 ‘리젠서울’로 만든 의류 및 가방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영등포 등 6개 자치구 자원관리 도우미에게 ‘리젠서울’이 적용된 300여개의 조끼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향후 효성티앤씨는 투명 페트병 별도 수거사업을 금천·영등포·강남구 외 다른 서울특별시 자치구까지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친환경 패션 브랜드 및 전국 지방자치단체와도 친환경 헙업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백주아 기자 clockwork@etomato.com
  • 백주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