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병남

우리은행, 완전 비대면 주담대 출시

2021-07-04 09:00

조회수 : 3,71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우리은행이 4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바일로 가능한 우리원(WON)뱅킹 전용상품인 '우리WON주택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WON주택대출은 금융권 최초로 △주택구입 △대환대출 △생활안정 등 자금용도 구분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바일로 가능하다. 주택구입자금의 경우 최대한도 5억원, 금리는 최저 연 2.74%(7월2일 기준)이다.
 
특히 부부 공동명의인 경우에도 전자등기를 통해 담보제공자가 영업점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보유 주택수 확인을 위한 세대원 동의절차도 미성년자까지 확대 적용했다.
 
또 고객이 아파트·연립주택·다세대주택 등 주택종류에 따라 상품을 선택했던 기존 대출상품과 달리, 주택종류를 자동분류해 우리WON주택대출 한 가지 상품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우리WON주택대출은 소득과 주택시세를 입력하면 '3분'안에 대출금리와 한도가 확인 가능하며, 금리우대 조건도 5개로 간소화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모바일로 가능한 완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라면서 "비대면 대출 대상을 확대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비대면 주담대 '우리WON주택대출'을 출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 신병남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