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농가·소상공인 판로 확대 돕는 유통가

2021-07-20 23:00

조회수 : 2,22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사진/인터파크
 
유통업계가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 농가의 판로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와 네이버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네이버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해 네이버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푸드윈도 지역 SME 판매자들이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판로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터파크는 경상북도 농·특산물 전문몰 ‘사이소’와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농가 지원에 나섰다. ‘인터파크x사이소’ 입점 기념 프로모션은 시즌 과일부터 쌀, 감자, 한우 등 경상북도의 지역 농·특산물 우수 상품으로 구성됐다. 최대 40% 할인 쿠폰을 제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는 라이브 커머스 ‘인터파크TV’를 통해 경상북도 농·특산물 특집 방송을 28일 수요일에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경북농협 샤인머스켓 1.2kg, 김천 아포농협 자두 2.5kg, 경북 월향농협 성주 참외 2kg, 경북 동천도 감말랭이 800g, 청도축협 1등급 한우 명품 선물세트 7호, 성동건 일품안계쌀 10kg 등이 있다.
 
AK플라자는 전라남도와 업무제휴를 통해 전남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전라남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농가에는 안정적인 공급 판로를 제공하고 AK플라자 방문 고객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한다.  AK플라자 주요 지점 내 직거래장터 정례화 및 상설매장 개설과 운영 등에 대한 내용을 지속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중소기업유통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 ‘동반성장몰’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과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진출을 위해 마련된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현재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6만여 개를 대상으로 동반성장몰 입점과 판매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