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윤희숙 "부동산 의혹, 공수처 수사 의뢰 할 것"

기자회견 부친 편지 공개…"농지 매각되는 대로 이익 전부 사회 환원"

2021-08-27 14:51

조회수 : 12,0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농지법 위반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부친의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저 자신을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수사 의뢰 한다"고 밝혔다. 특히 문제가 된 농지는 매각되는 대로 이익을 전부 사회 환원하겠다고 했다.
 
윤 의원은 2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친의 편지 내용과 2016년부터 현재까지 사용한 통장 거래 내역, 부친의 토지 계약서를 공개하면서 "제가 얼마나 벌고 얼마나 썼는지 훤히 보실 수 있다"며 "이 것 말고도 필요한 거라면 무엇이든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부동산 거래에 돈을 보탰는지 차명으로 소유했는지 샅샅이 까보라"며 "저희 집도 압수수색 하라. 부모님 댁도 압수수색에 흔쾌히 동의하실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아버님께서는 농지법 등 의혹이 있고 투기로 비쳐질 여지가 있다는 점에서 부정하지 않고 변명하지 않는다"며 "성실히 아버님이 조사를 받고 결과에 따라 적법한 책임을 지실 것이고 어떤 법적 처분이든 옆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자신을 향한 여당 의원들의 의혹 제기에 대해선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투기라는 심각한 범죄를 타인에게 씌울 때는 구체적인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상식 조차 내다 버린 것"이라며 "평생 공작 정치나 일삼으며 입으로만 개혁을 부르짖는 정치 모리배들의 자기 고백"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다만 철저한 조사 끝에 어떤 혐의도 없다고 밝혀지면, 낄낄거리며 거짓 음해를 작당한 민주당 정치인들 모두 의원직 사퇴하라"며 "특히 이재명 캠프의 선거대책위원장인 우원식 의원, 수행 실장인 김남국 의원, 남영희 대변인이 음해에 가장 앞장선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제가 무혐의로 결론 나면 이재명 후보 당신도 당장 사퇴하고 정치를 떠나시라"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지난 25일 국회에서 대선 출마 포기와 국회의원직 사퇴 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진/ 공동취재사진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