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강진규

kang9@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배우 연우, 'Thank유 캠페인' 9월 홍보대사 '바톤터치'

2021-09-01 10:56

조회수 : 8,3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강진규 기자] 착한 유제품 소비 장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Thank 유 캠페인' 9월 홍보대사에 배우 연우가 바톤을 이어 받았다.
 
한국유가공협회는 1일 지난 7월부터 진행중인 'Thank 유 캠페인' 9월 홍보대사로 7월 문세윤, 8월 연정훈에 이어 연우가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유가공협회
연우는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으로 가수에서 연기자로 변신했다.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K팝 아이돌 걸그룹인 ‘모모랜드’ 멤버 출신인 연우는 '바람피면 죽는다'와 '라이브온' 드라마 주연으로 시작해 성공적인 연기자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우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인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으로 교육 불평등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을 하기 힘든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기부한다"며 "이 같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에 모두가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야외촬영 등 일하다가 체력이 떨어질 때 초코우유를 섭취하면 체력상승과 당이 충전되는 느낌이라 초코우유를 가장 사랑한다고 한다"며 "일상생활에 유제품인 초코우유가 있는 것이 나의 행복"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자주 섭취하는 유제품 중 그린요거트는 장을 건강하게 하고 왠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Thank 유 캠페인'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진행되며 국산 유제품 소비촉진을 통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산하고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를 확대하는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유제품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는 목표 아래 ▲ Thank 유 1004 챌린지 ▲ Thank 유CC 영상 공모전 ▲ Thank 유 산타클로스의 3가지 프로그램을 범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Thank 유 1004 장학금'과 'Thank 유 1004 빨간 상자'로 1004원씩 적립돼 연말에 유업체에서 대한적십자사로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아트펌컴퍼니가 주관한다. 공공기관, 기업, 국민과 함께 연대와 협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규 기자 jin9kang@etomato.com
  • 강진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