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현정

윤석열 측 "박지원 게이트…휴대폰 압수수색해야"

정치공작 주장 고수…대통령까지 끌어들여

2021-09-11 10:53

조회수 : 18,72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현정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측이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 씨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만남에 대해 "박 원장 휴대폰 등 압수수색을 즉각 실시해 국민의 의구심을 해소해야 한다"고 반격했다.
 
윤 후보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11일 성명을 내고 "조 씨가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의 악의적 허위 보도가 이뤄지기 전 박 원장을 만났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실장은 "조 씨는 박 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텔레그램 내용을 이야기하며 뉴스버스와의 음모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의논했을 수 있다"며 "이번 공작에 박 원장도 관련이 있다면 엄청난 파문을 몰고 올 '박지원 게이트'가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공수처와 선거사범 수사권을 가진 검찰이 국민을 위한 기관이라는 의식을 조금이라도 갖고 있다면 박 원장과 조 씨의 공모 가능성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박 원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무슨 역할을 했는지 국민 앞에 정직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원의 대선 개입 의혹'이 증폭되고 '박지원 게이트'라는 말까지 나오는 상황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도 의심을 받을 터, 문 대통령은 박 원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기 바란다"며 "대통령이 침묵한다면 이번 정치 공작에 대한 국민의 의심은 더욱 짙어질 것이고, 대통령 책임론도 나올 것"이라고 대통령까지 끌어들였다.
 
앞서 조 씨가 '고발 사주' 의혹 보도가 나오기 이전 박 원장을 만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날 TV조선은 조 씨가 지난달 11일 서울 시내 한 호텔 식당에서 박 원장을 만났다고 보도했다. 조 씨는 박 원장과 만남을 가진 직후 본인 SNS 계정에 식당에서 찍은 듯한 시내 전경 사진과 함께 "늘 특별한 시간, 역사와 대화하는 순간들"이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대해 조 씨는 "만난 것은 맞지만 국민의당 대표 시절 많이 챙겨주셔서 부담 없이 편안하게 만났다"며 "박 원장이 윤 전 총장과 친분이 있다고 알았기 때문에 이번 의혹에 관해 전혀 상의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지난해 4월5일 미래통합당 조성은(가운데) 선대위부위원장, 정원석 선대위 상근대변인, 김웅(왼쪽) 송파갑 후보자가 국회에서 N번방 사건 TF 대책위원회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 뉴시스
 
조현정 기자 jhj@etomato.com
  • 조현정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