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김종인 "윤석열, 파리떼에 5개월 헤맸다"

'선후포럼'서 윤석열 "당내 후보 10명 중 한명"…김동연·홍준표·이준석 모두 박한 평가

2021-09-13 20:36

조회수 : 12,1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윤석열 후보에 대해 "파리떼에 둘러싸여 지난 5개월 동안 헤맨 것이 윤 후보의 현주소"라고 평가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선후포럼'(대선 이후를 생각하는 모임·SF포럼) 유튜브 생중계에 출연해 "제가 3월인가 4월에 윤 전 후보에게 '파리떼를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힘들 것'이라고 했는데, 아마 (윤석열 캠프에) 파리떼가 잔뜩 모였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윤 후보가 정치를 처음 해보기 때문에 정당에 들어가면 잘 될 줄 알고 입당했는지 모르겠지만 최근 본인도 (입당) 결정을 후회하지 않을까"라며 "당에서 영입했으면 그 사람을 보호해줄 장치가 있어야 하는데 아무것도 없어 당내 후보 10여명 중 1명이 됐다"고 말했다.
 
또 김 전 위원장은 최근 대선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후보에 대해 "출마 시기가 너무 늦지 않았나"라며 "경제를 잘 아는 대통령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잘 노려서 시도해보려고 했는데, 지금은 김동연이 출마했는지 아무도 모른다"라고 평했다.
 
'대통령이 성질나면 막말을 할 수 있지만 쌍욕하는 사람은 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는 홍준표 후보의 발언에는 "그런 이야기를 한다는 게 유권자를 무시하는 소리"라며 "한국처럼 교육 수준이 높은 유권자는 전 세계에 없다"고 밝혔다.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도 박한 평가를 내렸다. 김 전 위원장은 '이 대표가 안티 페미니즘 인식을 보였다'는 지적에 "정당이 한쪽에 치우치는 이야기를 하면 안 된다"며 "이 대표는 아직도 당 대표로서의 입장을 어떻게 천명을 해야 하는지 정확한 인식을 못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파리떼에 둘러싸여 지난 5개월 동안 헤맨 것이 윤 전 총장의 현주소"라고 평가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