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새나

국감 하루 앞둔 이재명 "휘둘리지 않고 떳떳하게 응하겠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된다…정쟁국감 되지 않도록 최선"

2021-10-17 18:28

조회수 : 3,94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새나 기자] 국회 국정감사 출석을 하루 앞둔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경기도지사로서 마지막 국감에 책임감 있게 임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 후보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 의원들에게 수모라도 당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정감사를 통해 경기도정의 책임자로 겸손하고 당당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고, 설령 정치공세가 있더라도 휘둘리지 않고 떳떳하게 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 후보는 "결과는 국민의힘 의도와는 다를 것"이라며 "오히려 대장동 개발사업의 성과와 중앙정부와 의회의 집요한 반대를 뚫고 공익 환수를 해낸 저의 역량을 국민께 보여드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야당과 언론에 의해 왜곡되고 조작된 대장동 사업의 진실이 국민들에게 온전히 전해지길 노력하겠다"며 "오히려 경기도가 이뤄낸 많은 도정 성과가 정쟁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하지 않을까 마음이 쓰인다"고 했다.
 
이 후보는 "3년 3개월, 도지사 임기 동안 '작지만 중요한 변화'로 큰 성과를 거둔 경기도 행정이 많다"며 계곡정비사업, 불법 대부업 뿌리 뽑기, 어린이집 건강과일 공급, 이동노동자 쉼터 마련,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일산대교 무료화 등 그동안의 경기도정 성과를 나열했다.
 
이어 "1380만 도민께서 만들어주신 도정 지지도 1위는 저의 가장 큰 자부심"이라며 "성남에서 시작한 정책은 경기도의 것이 됐고, 경기도의 민생정책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모두 다 성남시민과 경기도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끝으로 "어려움이 많겠지만 정쟁 국감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고 다시 한 번 경기도민과 경기도 공직자분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국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글을 마쳤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권새나 기자 inn1374@etomato.com
 
  • 권새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