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성남

drksn@etomato.com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투비소프트, AI 기반 웹툰 제작 플랫폼 개발사 드리머스에 투자

2021-10-21 09:09

조회수 : 3,45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플랫폼 전문기업 투비소프트(079970)(대표이사 이경찬, 장선수)가 최근 지식재산권(IP)의 원천으로 각광받는 웹툰 제작 플랫폼 사업에 나선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웹툰 제작 플랫폼인 ‘딥툰(DeepToon)’ 개발사인 드리머스(대표 오상준)에 투자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 대해 투비소프트는 “기업용 플랫폼 구축 외에도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미디어 플랫폼을 직접 서비스한다”고 했다. 딥툰은 작가가 시나리오와 콘티만 올리면 인공지능이 웹툰을 자동생산한다. 이를 통해 웹툰 작가는 창작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특히 작가나 편집자가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만든 장면들을 연출 의도에 맞춰 수정하면 그 결과를 인공지능이 학습하고, 이를 통해 작가 의도대로 빠르게 웹툰을 제작할 수 있다.
 
오상준 드리머스 대표는 “엔터테인먼트&미디어(E&M) 업계에서는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이를 영상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딥툰은 인공지능으로 시나리오를 무료로 시각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당 업계의 게임체인저(game changer)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딥툰으로 제작하는 첫 번째 슈퍼IP 프로젝트인 ‘Three Kingdoms’가 웹툰으로 제작되며, 소설, 게임, 드라마, 영화로 트랜스미디어(trans media)를 진행 중이라 기대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Three Kingdoms는 엔씨소프트가 주최한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대상 수상작으로, 삼국지와 낙랑호동 이야기를 결합해 SF판타지로 재해석했다. 혜성 충돌로 멸망 직전인 지구에서 탈출한 인류가 오랜 시간 우주에서 유랑하면서 각각의 문명으로 발전하고 새로운 행성 신지구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영웅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리고 있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OTT(Over The Top)를 필두로 확장되고 있는 뉴미디어 플랫폼 진출을 위해 드리머스의 인공지능 웹툰 제작 플랫폼 딥툰과 대외적으로도 작품성을 인정받은 쓰리 킹덤스 제작에 직접 투자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투비소프트가 플랫폼 구축에 강점을 가진 회사인 만큼 최근 진행되고 있는 IT 업체의 미디어 플랫폼화 추세에 따라 뉴미디어 기업으로 확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투비소프트와 드리머스는 딥툰의 첫 번째 슈퍼 IP 프로젝트인 ‘Three Kingdoms’ 웹툰 제작과정과 완성 원고를 딥툰 홈페이지(deeptoon.com)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