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esc@etomato.com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윤석열 "KDB산은, 부산 이전…첨단도시 금융지원"

부울경 GTX 건설·2030 월드엑스포 유치 지원 등 부산 공약 발표

2022-01-15 13:52

조회수 : 2,14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부산=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KDB산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하겠다고 발표했다. 2030 월드엑스포 유치, 가덕도 신공항 예타면제 등 부산 유권자를 겨냥한 지역 공약을 대거 공개했다. 윤 후보는 부산을 세계 최고 해양도시, 첨단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목표다.
 
윤 후보는 15일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 선대위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해 "부산이 세계 최고 해양도시로, 첨단도시로 발돋움하려면 금융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 금융산업 없이 이런 일을 이뤄낼 수 없다"며 "KDB산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시키겠다"고 말했다.
 
15일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 선대위 필승결의대회'. 사진/김동현 기자
 
그는 이 자리에서 부울경(부산·울산·경남)GTX 건설, 가덕도 신공항 예타면제 등을 부산 지역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윤 후보는 "부울경GTX 건설로 부울경 30분 생활권 시대를 갖게 하겠다"며 "가덕도 신공항도 시작할 거면 화끈하게 예타면제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2030 월드엑스포 유치를 지원하며 가덕도 신공항을 그 기반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국가균형발전을 이끌 동남권 광역경제권 형성을 위해 부울경GTX를 확충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외에도 윤 후보는 이날 부산 공약으로 부산항 북항재개발 사업, 경부선 철도 지하화, 55보급창·8부두 군사시설 이전,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등을 들고 왔다.
 
윤 후보는 부산 당원과 시민들에게 "부산은 항상 힘이 넘치고 역동적인 곳이다. 저도 부산에 올 때마다 늘 기운을 받고 간다"고 말했다. 현 정부를 향해서는 방역, 탈원전 등을 비판하며 "자영업자를 벼랑 끝으로 몰고 간 주먹구구식 엉터리 방역대책을 바로잡겠다. 이념 중심 부동산 정책, 탈원전 정책을 바로잡고, 국민을 편가르는 정치를 바로잡겠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15일 부산시 동구 부산항여객터미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신해양강국 비전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부산=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