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연지

더존비즈온,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ERP 구축 완료

한국형 뉴딜 정책 발맞춰 국산 ERP 최초 도입

2022-02-03 16:49

조회수 : 4,5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연지 기자] 더존비즈온(012510)은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 정보시스템(K-ERP) 구축 사업'의 시스템 오픈 보고회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정부의 한국형 뉴딜 정책에 발맞춘 공공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현하고자 공기업 최초로 국산 ERP를 도입했다. 더존비즈온의 'ERP 10'을 기반으로 행정안전부 지침에 맞는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재무회계, 예산관리, 대외·경상사업, 구매 및 원가관리, 인사노무, 전략기획 등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ERP 시스템에는 공기업 최초로 e-감사 시스템이 적용됐다. 감사계획과 수행, 운영관리에 있어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감사 항목 변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신속, 투명한 내부통제가 가능하다.
 
최신 IT 기술 적용으로 현장출장업무도 개선했다. 로봇을 통한 365일 24시간 연속 작업이 가능해진 것은 물론, 모바일 시스템과 연계된 스마트 관로시스템을 통해 업무담당자 간 신속한 소통으로 실시간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한유진 한국가스기술공사 차세대정보시스템 추진실 실장은 "공공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현하는 한국가스기술공사형 K-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도화된 IT 업무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기반의 최고 그린에너지 기술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softpaper610@etomato.com
  • 김연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