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힘 "반쪽짜리 내각 출범…민주당, 거대의석수 무기로 몽니"

2022-05-10 14:32

조회수 : 1,6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마당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서 참석자들에 손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국민의힘은 10일 "민주당이 거대 의석수를 무기로 몽니를 부려 기어코 반쪽짜리 내각을 출범하게 했다"며 "윤석열정부 출범일까지 이어진 민주당의 발목잡기, 오만과 독선 대신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김형동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이 끝난 뒤 논평을 통해 민주당을 강하게 규탄했다. 그는 국무총리와 18개 부처 장관 후보자 등 총 19명 중 단 7명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만 채택된 데 대해 "기어코 민주당은 반쪽짜리 내각을 출범하게 했다"며 "윤석열정부 출범일부터 발목을 잡으며 앞길에 훼방만 놓으려 하는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그는 "한덕수 총리 후보자는 참여정부 때 총리직을 수행한 만큼 뚜렷한 결격 사유도 없었고, 이틀간의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은 이미 종료됐다. 어제 진행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출범일인 오늘(10일) 새벽 3시30분까지 17시간 넘게 이어졌지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은 보류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각에서 민주당이 총리 인준 카드를 쥐고 다른 장관 후보자의 거취와 연계하려 한다'는 이야기에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정치적 거래 성격으로 총리 인준을 고민한 적이 추호도 없다”며 반박했다"며 "민주당이 진정 총리 인준을 정치적 거래의 수단으로 여기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이 요구하는 총리 인준을 위한 본회의 소집 요청에 즉각 응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박탈) 법안 통과를 위해서는 하루짜리 임시회도 마구잡이로 열었던 민주당이 아니냐"며 "본회의 소집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면, 이는 민생을 내팽개친 채 국정 초반 정국 주도권을 잡기 위한 기 싸움용 몽니임을 자인하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은 대선에서 냉정한 국민의 심판을 받았고 이제는 민심을 따라야 함에도 여전히 반성하는 모습 없이 거대 의석수를 무기로 오만과 독선의 정치를 이어가려 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여당과 협치하여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아울러 "윤석열정부는 국정 운영에 그 어떠한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새 정부의 출범을 염원해 온 국민에게 그 피해가 전해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