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연주

국민의힘, 민주당 정치보복 지적에 "범죄 있는 곳에 '수사' 있을 뿐"

2022-06-17 17:55

조회수 : 4,4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17일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전연주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민주당의 정치보복 지적에 "윤석열정부에는 범죄 의혹에 대한 '수사'만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현재 진행 중인 수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문재인 정권에서 만연했던 ‘기획된’, ‘정치보복’의 수식어를 붙이는 것은 지양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허 대변인은 "‘기획’이라는 발상 자체가 민주당이 법치주의 국가에서 범죄에 대한 ‘수사권’을 얼마나 우습게 보는지 여실히 보여준다"며 "‘정치보복’은 문재인 정권에서 ‘적폐청산’이라는 명칭하에 공공연히 자행됐던 것을 온 국민이 알고 있다"고 했다.
 
허 대변인은 "국민께서는 지난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을 심판했고, 그 결과 민주당은 비상대책위를 구성했다. 당을 혁신하겠다고 구성한 비대위가 문재인정권에서 이뤄졌던 범죄 의혹을 반성과 쇄신하려 하지 않고, 법치주의를 망각한 채 당리당략적으로 해석한 것은 '내로남불' '팬덤정치'의 전형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허 대변인은 "우상호 위원장이 구성하겠다는 수사 대응 기구는, 민주당을 민심과 동떨어진 섬에 고립시켜 퇴화하는 '갈라파고스 정당'으로 만들겠다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경찰이 백현동 아파트 특혜 논란과 관련해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한 것을 두고 "기획된 정치보복 수사"라며 "일회적으로 끝날 일이 아니라고 판단해 오는 20일쯤 이에 대응하기 위한 당내 기구를 출범시키겠다"고 했다.
 
허 대변인은 "국민들은 민주당 내 각종 범죄 의혹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어 하신다"며 이재명 의원 및 가족과 연루된 범죄 의혹 들을 열거했다. 이어 "박상혁 의원과 관련된 산업부 블랙리스트 의혹도 반드시 실체 규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허 대변인은 끝으로 "대한민국에서 그 누구도 범죄 의혹에 대해서는 치외법권이 있을 수 없다" 며 "우 위원장과 민주당에 고한다. 윤석열정부에는 범죄가 있는 곳에 수사가 있을 뿐"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전연주 기자 kiteju1011@etomato.com
  • 전연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