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범종

smile@etomato.com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대한항공, 청소년 대상 항공진로 체험 행사 실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대상 항공진로 체험

2022-09-01 14:17

조회수 : 2,6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대한항공(003490)이 지난달 31일 서울 공항동 본사와 객실훈련원에서 강서구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청소년 30명 대상으로 항공진로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항공과 국립항공박물관, 서울 강서구가 협업해 올해 처음 개최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설립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학교 재학생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업 탐색 기회가 적은 학업 중단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31일 강서구립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아동·청소년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에서 기내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행사에 참가한 아동·청소년들은 오전 10시10분 국립항공박물관에 모여 오전에 국립항공박물관 전시를 관람하고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레포츠 체험과 조종관 체험 활동 등을 했다.
 
이후 대한항공 본사로 이동한 참가자들은 직원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후 정비격납고를 견학했다. 참가자들은 정비격납고 시설을 살펴보고 정비사 업무와 비행기 기종별 특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질문들과 정비 담당 직원의 깊이 있는 답변이 오가며 견학 과정 내내 열띤 분위기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정비격납고 견학을 마친 행사 참가자들은 이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에서 기내서비스를 체험했다. 객실훈련원에는 실제 기내 환경과 동일하게 조성된 항공기 모형이 기종별로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객실훈련원 교관의 안내에 따라 항공기 모형 내부에서 음료 제공 서비스를 실습하고 다양한 안전 장비들의 사용 방법을 배웠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특히 견학 중 객실훈련원 교관이 직접 기내 안전의 중요성과 승무원 업무를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대한항공 정비격납고와 객실훈련원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시설이고 항공사 현직 직원으로부터 직접 항공 관련 진로에 대한 설명을 들을 기회도 희소한 만큼, 이번 항공진로 체험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특별하고 뜻깊은 하루가 됐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 이범종

안녕하세요, 이범종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